통일·외교·안보
통일·외교·안보
최성락 경영학 박사[이 기사는 주간동아 1423호에 실렸습니다].
병사 월급 인상에 앞서 우수한 군 간부를 확보하기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.그들의 명예와 사기를 올려주는 파격적인 급여 인상과 복지 개선 대책을 세워야 한다.
최근 해군은 동해 1700m 해저에서 북한이 발사한 탄도미사일 잔해를 무인 잠수정으로 수거했다.북한 핵 공격에도 살아남아 적 수뇌부를 말살시킬 수 있다는 의지와 능력을 입증해야 한다.이는 병력 부족 문제가 대두하기 전부터 갈등의 대상이었다.
중요한 것은 예비 전력이 임무를 완수할 수 있는 정예 전력이 되어야 한다는 점이다.군도 자율 무인체계인 무인 수상차량(UGV).
당면한 북한 위협에 대비하되 곧 닥칠 미래 위협에도 대비하는 혜안이 필요하다.
핵 공격 대비 잠수함 전력 강화해야 마지막으로 안보 환경 변화에 부응하는 합동성 강화이다.에리크 린드크비스트 스톡홀름대 교수 연구팀은 세후 10만 달러(1억3200만 원) 이상 복권 당첨금을 수령한 3362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고.
그런데 행복도는 다르다.대부분은 당첨금을 잘 유지하면서 자신의 삶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사용했다.
하나는 복권 거액 당첨자는 갑작스레 들어온 큰돈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대부분 써버릴 것이라는 오해다.돈은 분명 사람을 더 행복하게 하지는 못한다.